NUCLEAR

세아베스틸은 원자력 CASK 제조 인증을 취득하고 CASK 완제품을 수출하여

핵 연료봉 주입부터 저장까지 성공한 대한민국 유일의 원자력 기자재 제조사입니다.

원자력

Cask

원자력 발전을 하고 남은 사용후핵연료를 직접 처분 전 단계까지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한 건식 저장용기 중 하나입니다. 방사성 물질 노출을 방지하는 격납 기능, 방사선 차폐 기능, 붕괴열 제거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. 사용후핵연료를 저장하는 바스켓, 방사선을 차폐하는 용기 몸체, 덮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국내에서는 세아베스틸이 유일하게 미국 원자력안전위원회(US-NRC)의 승인을 받고 완제품 공급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

원자력

Canister

사용후핵연료의 옥외 저장 방식에는 콘크리트 용기, 금속 용기, 모듈 방식 등이 있습니다.

캐니스터는 콘크리트 용기 또는 모듈 방식으로 저장하는 사용후핵연료를 저장·운반하는 데 사용하는 용기입니다. 습식 저장조에서 임시 저장시설로 이동하거나, 중간 저장시설용기로 이동 시 사용후핵연료를 용이하게 보관하는 용도로, 붕괴열 제어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.

원자력

Nuclear Forging

세아베스틸은 사용후핵연료 저장 용기로 사용되는 대형단조품을 제강부터 단조, 열처리, 가공까지 일관 생산하는 체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 ASME, KEPIC 등 원자력용 단조품의 품질 인증을 획득하며 우수한 품질관리 능력을 공인 받았습니다. 안정적인 소재 공급으로 납기관리 능력과 국내 최대의 생산능력을 확보하여 이를 토대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.